한국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은 3% 후반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수출 증가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마이너스 성장의 기저 효과가 반영된 결과일 것이란 분석이다.
반면, 소비 회복세는 하반기에도 여전히 회복이 더딜 것으로 분석됐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위축된 소비심리와 금리 인상으로 인한 이자 부담 등의 영향으로, 회복세의 반등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상업 시설들은 위축된 소비 심리를 깨우기 위해 다방면으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다. 비대면 서비스 개편부터 고객 맞춤 인테리어 변경까지,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행해지고 있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도 어려운 시기 인테리어 변경을 선택한 업주들을 돕기 위해, 거품을 뺀 합리적인 비용에 맞춤 상업 인테리어를 제공하고 있다.
업종별로 전문가를 배치해 업종 특성을 고려한 전략적인 인테리어 계획을 제시하고 있으며, 고객 니즈와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까지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매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비슷한 업종 및 인테리어 컨셉의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타 업체들의 인테리어 강점 취합과 고객 니즈의 구체화 과정을 거친다.
무료로 2D, 3D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를 제공해 수정, 보완 점을 개선하고,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통해 인테리어 완성 후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고객 방문 시에는 표준시공을 원칙으로 도면에 맞는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인테리어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제한된 예산 내에서 최대한의 퀄리티를 낼 수 있도록 자재 하나하나를 선택할 때도 엄선된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진행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카페와 식당, 학원, 사무실, 병원, 헬스장, 미용실 등 다양한 상업 시설의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최대한의 인테리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업종별 전문가가 전 과정을 전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사 중에도 사소한 수정 및 변경 상황도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기반으로, 2020년에 이어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상업 인테리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7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