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에서는 업종별 일정한 기준에 따라 매장 내 동선과 가구 배치, 설비 등이 적용된다. 이는 업종의 특징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점주 모두의 편의성을 고려한 기준으로, 대부분 인테리어에서 통용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매장만의 차별화 전략으로 이러한 보편적인 기준에서 벗어난 상업 인테리어가 늘고 있다. 특히,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면 기존 방식만으로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어, 고정관념을 탈피하여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인테리어 시공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매장 고유의 정체성과 고객 편의에 영향을 주지 않은 범위 내에서 소비자의 시선을 끌 기발한 아이디어를 적용한 상업 인테리어가 늘고 있다이는 실패 또는 성공의 양면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철저한 계획하에 이루어져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기존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만들어진 기준들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매장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설계해야 한다상업 인테리어 경험이 풍부하고 업종별 전문성을 확보한 업체와 매장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을 통해 전략적인 인테리어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인테리어베이는 상담 단계부터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지원하여, 업종별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한다. 업종과 유사한 컨셉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여 인테리어에 차별화를 둘 수 있는 소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니즈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소비층 성향 등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 디자인 디자인을 제시한다. 고객이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 완성 후를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으며, 공사 도중에도 사소한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과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해결한다. 공사 완료 후에는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측은 다년간의 상업 인테리어 경험을 바탕으로, 사무실부터 카페, 식당, 학원, 미용실, 병원, 헬스장 등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상업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

오명훈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357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