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를 할 때 가장 신경 쓰고 중요시해야 할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할 수 있는 컬러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좋아하는 색이 많거나 좋아하는 색이 있어도 어떤 식으로 활용을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컬러가 인테리어에서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시고 많이 쓰이는 색상인 화이트 인테리어입니다.
화이트는 워낙 베이스로 많이 사용되는 색상으로 옐로우 색상을 조합하게 되면 부드럽고 포근한 느낌을 줄 수가 있고, 푸른 계열의 색상과 조합하게 되면 반대로 차가운 느낌을 낼 수가 있습니다.
원하는 분위기를 소품만으로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화이트 인테리어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화이트 인테리어와 반대되는 블랙 인테리어는 블랙이 베이스가 되고 화이트 소품을 배치하면
단일 색상으로 이루어진 인테리어보다 훨씬 더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의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로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인테리어 트렌드입니다.
블랙과 화이트 인테리어는 자칫 너무 뻔하고 단순한 느낌을 줄 수도 있는데 이럴때는 브라운 계열의 소품, 혹은 가구들을 활용하시면 좀 더 부드럽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목재는 포근하고 따스한 느낌과 동시에 자재의 느낌에 따라 빈티지하거나 고풍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차갑고 시원한 느낌이 나는 블루 컬러는 스웨이드, 울 소재 등 따스한 느낌이 나는 재질의 소품들과 배치하였을 때 너무 차가워 보이지 않고, 적절히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과 아이들이 선호하는 핑크 인테리어는 사랑스럽고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고
같은 핑크색이어도 톤이나 재질의 다양성에 따라 여러 가지 연출이 가능하므로 여러 가지 조합을 통해 취향에 맞는 인테리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색상에 따른 인테리어 분위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인테리어 팁을 통해 각자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