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업 인테리어에서 기존 주택을 원하는 형태로 리모델링하는 주택 리모델링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주택이 주는 아늑함과 매장만의 특별한 인테리어 요소가 합쳐져 경쟁력 있는 인테리어 전략이 되고 있다.

 

기존 주택 건물을 유지하면서 외부의 파사드에 개성 있는 디자인을 더해 차별화를 줄 수 있으며, 2층 주택의 테라스나 건물 옥상을 활용해 상업 시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주택만의 감성을 더할 수 있다. 특히, 따뜻한 느낌의 조명이나 우드톤 컨셉, 곡선 디자인 등을 더하면, 주택의 장점인 편안함을 더욱 부각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주택을 개조한 상업 시설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이는 기존 상업 시설이 주는 분위기를 탈피해 주택 고유의 편안한 무드와 매장이 내세우는 컨셉이 만나 새로운 느낌을 줘, 힙하다는 평가를 받는 매장들이 많다일반적으로 상업 시설보다 매매나 임대 등에 드는 비용도 적다는 장점도 있어 선호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래 주택이 가지고 있는 안정적인 분위기가 있어 다소 엉뚱하고 특이한 디자인을 적용해도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점도 매장 선택 시 주택 리모델링을 고려하는 이유다다만, 본래 상업 시설로 지어진 공간이 아닌 만큼 매장 운영에 필요한 설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이를 고려해야 하며, 매장 인테리어 시 주택 고유의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매장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인테리어를 적용해야 다른 주택 리모델링 매장과 차별화를 둘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테리어베이는 기존 주택 리모델링 매장과 차별화된 상업 인테리어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실시간 전문가와의 1:1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업종별로 디자이너 분류 체계를 구축하고 있어, 주택 리모델링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과 컨셉의 상업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식당과 카페, 사무실, 병원, 헬스장, 학원, 미용실 등 여러 업종에 대한 맞춤 상담이 가능하며, 업종이나 인테리어 컨셉에 따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 줘 이를 참고할 수 있다.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해 인테리어 디자인 설계에 반영하며, 이외에도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주요 소비층 성향 등을 분석해 인테리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제공하며, 공사 중에도 의견 조율이 필요할 시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케이션을 통해 해결한다. 인테리어 완성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2020~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s://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14650#google_vign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