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이 가까워 오면서, 거리의 매장들이 매장 문을 활짝 열고 소비자를 맞이하고 있다.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아 완연한 여름이 오기까지 에어컨 가동을 자제하고, 환기가 원활하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
여름을 대비해 냉방 시설을 갖춘 독립적인 공간을 조성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특히, 장시간 머무는 카페나 식당, 술집 등은 독립적인 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룸 형식의 매장 변경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기존 오픈 형태의 매장에서 룸 형태로 인테리어 변경 시에는 개별 난방 설비와 가벽 설치 등 인테리어 범위가 넓어, 대대적인 공사가 필요하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일반적인 인테리어 변경보다 금액대가 높을 수 있어, 체계적인 계획하에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에서는 인테리어 상담 단계부터 전문가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며, 합리적인 인테리어 비용으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한 맞춤 인테리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룸 형태의 상업 인테리어가 반적인 상업 인테리어보다 비용이 높은 것을 감안해, 자재나 인력, 시간의 낭비 없는 깔끔한 인테리어 과정을 위해 업종별 전문가를 투입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고 있다.
기존 룸 형태 매장의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인테리어 설계 후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해 인테리어가 완성된 매장의 모습을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다. 또한, 표준시공 원칙을 기반으로 인테리어 설계에 따른 거품 없는 실 견적을 산출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할 수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최근 룸 형태의 상업 인테리어 수요가 늘고 있는데, 룸 형태의 인테리어 변경은 대대적인 공사가 필요한 만큼 정확하고 체계적인 계획하에 정해진 기간과 비용 안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객 니즈를 파악한 맞춤 디자인은 물론,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진행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인테리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테리어베이는 카페와 식당, 술집, 학원, 사무실, 병원, 미용실, 헬스장 등의 상업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높은 고객 만족도와 신뢰를 최우선으로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2021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 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원본링크 : http://www.gp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5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