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 공간 경쟁력 높이는 시공 전략 제시

[인천 서구 가정동 향수가게 인테리어]
매장 운영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먼저 마주하는 고민 중 하나는 인테리어다. 어떤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연출하는지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결정되고, 고객이 느끼는 첫인상 역시 크게 달라지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SNS를 통해 매장 사진과 영상이 빠르게 공유되면서, 상업 인테리어가 단순한 내부 꾸밈을 넘어, 하나의 마케팅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카페, 식당, 사무실, 학원, 헬스장, 병원, 미용실 등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인테리어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상업 공간의 목적과 업종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인테리어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공간의 분위기와 실용성을 동시에 살리기 위해서는 색감 설계부터 조명, 동선 구성, 자재 소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색상은 상업 공간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다. 벽면뿐만 아니라 천장과 몰딩, 가구 컬러까지 색 배합이 중요하며, 전체적인 톤 앤 매너를 맞추는 것이 완성도가 높다. 음식점은 따듯하고 편안한 색감이 식욕과 체류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되며, 네일샵이나 뷰티 스튜디오는 밝고 화사한 컬러가 공간의 전문성과 청결한 이미지를 강화한다. 남성 고객의 비중이 높은 매장이나 바 형태의 공간은 차분하고 묵직한 톤이 안정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조명은 단순히 공간을 밝히는 기능을 넘어, 분위기와 공간의 깊이를 만들어 낸다. 간접 조명을 적절히 활용하면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으며, 좌석이나 테이블별로 조도를 달리 구성하면 공간에 자연스러운 리듬감을 더할 수 있다. 조명의 색온도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달라진다. 지나치게 따뜻한 조명은 공간을 답답하게 만들 수 있고, 너무 차가운 조명은 매장 분위기를 경직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업종과 타깃층에 맞춘 조명 설계가 필요하다.
아무리 감각적인 디자인을 연출하더라도 동선이 불편하면 공간의 만족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다. 고객이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는 구조와 직원의 업무 효율을 고려하여 동선을 배치해야 고객 만족도와 운영 효율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 특히, 제한된 면적일수록 효율적인 동선 설계를 통해 혼잡함 없이 공간을 더 넓고 여유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자재 선택 시에는 심미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내구성에도 중점을 둬야 한다. 상업 공간은 오랜 시간 사용되는 만큼, 처음의 화려함보다 시간이 지나도 안정적인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우드, 콘크리트, 노출 천장 등의 내추럴한 소재는 유행을 크게 타지 않으면서, 공간의 깊이를 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청소가 어렵거나 손상이 잦은 자재보다는 유지 관리가 쉬운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인 운영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다.

[경기 화성시 반송동 헤어샵 인테리어]
인테리어베이는 상업 공간의 특성에 따른 맞춤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와의 실시간 1:1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업종별 전문가를 배치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며, 그간 축적한 인테리어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 니즈를 최우선으로 업종 특성과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매장 입지, 주요 소비층, 예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시하며, 고객 문의 후 방문 시에는 2D, 3D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한다. 공사 도중 생긴 사소한 문제라도 고객과 의사소통을 통해 해결하며, 인테리어 완료 후에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인테리어베이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며, 2020년~2022년 대한민국브랜드평가 고객만족 브랜드 인테리어 부문 1위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출처 : 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150


